온라인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설문제목 2023년 행정심판 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국민)
설문설명 안녕하십니까?
본 조사는 행정심판시스템에 대한 개선의견 및 편의성 제고,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본 설문조사 결과는 행정심판시스템의 품질향상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본 조사에 대한 이용자님의 응답내용은 수치화되어 통계 처리되기 때문에 개인정보나 비밀이 외부에 노출되는 일은 없으며, 통계적 분석외의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 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만 시간을 내어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국민권익위원회 행정심판총괄과 (☎ 044-200-7818)
설문기간 2023-10-04 ~ 2023-12-04
등록일 2023-10-04
Ⅰ.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누리집(www.simpan.go.kr)’를 이용하신 적이 있습니까?
Ⅰ-1.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누리집에서 행정심판청구, 소청청구, 정보검색, 청구서 자동완성 서비스 중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 보셨습니까? (중복일 경우,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 행정심판청구 : 행정청의 위법, 부당한 처분에 대한 행정심판청구를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소청 : 불합리한 공무원 징계 등 부당한 처분에 대한 소청청구를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정보검색 : ‘행정심판안내’(행정심판이란, 행정심판청구방법 등), ‘지식서비스’(통합검색, 용어설명, 최신재결례 등), ‘고객센터’ 등 행정심판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
○ Easy 행정심판 : 청구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행정심판 청구관련 맞춤형 재결사례 및 청구서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1. 행정심판 홈페이지 관련 사항
※ 선생님께서 행정심판 홈페이지를 이용하셨던 전 과정을 회상하시면서, 지금부터 드리는 각 질문에 대해 “매우 불만족 0점”, “보통 3점”, “매우 만족 6점” 등 6점 만점을 기준으로 0점에서 6점 사이의 점수로 답변하여 주십시오.
문1. (접근성)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홈페이지 메뉴가 직관적이고 일관성 있게 제공되어 원하는 서비스와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문2. (정보제공)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홈페이지 이용에 있어 필요한 정보(제도안내, 재결례, 홍보 등)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문3. (편리성)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홈페이지 디자인, 서체, 컬러 톤, 도움말 등이 잘 구성되어 사용자가 실수하지 않게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문4. (신속성) 선생님께서 이용하신 행정심판 홈페이지의 시스템 처리 속도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지? (예: 접속·검색 속도, 화면이동 등)
문5. (만족도) 지금까지 응답하신 내용을 종합해 볼 때, 행정심판 홈페이지의 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문6. (EASY 행정심판) 행정심판 청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청구서 자동완성 서비스(Easy행정심판)에 대해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문7.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누리집에 대한 앞의 5개 항목 중 가장 중요한 서비스 항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다음은 행정심판 서비스에 대한 향후 발전방향 수립을 위한 설문입니다.
문8. 행정심판 이용 시 가장 불편하다고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문9. 행정심판 누리집에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완할 사항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자세하게 말씀해 주십시오.
2. 행정심판 HelpDesk(☏044-200-7763, 7766, 7767) 관련 사항
※ 선생님께서 행정심판 HelpDesk(☏044-200-7763, 7766, 7767)를 이용하셨던 과정을 회상하시면서, 지금부터 드리는 질문에 대해 “매우 불만족 0점”, “보통은 3점”, “매우 만족 6점” 등 6점 만점을 기준으로 0점에서 6점 사이의 점수로 답변하여 주십시오.
Ⅱ.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누리집 이용방법 문의 등을 위해 ‘행정심판 Helpdesk’ (☏044-200-7763, 7766, 7767)에 전화를 해 보신 경험이 있습니까?
문10. (전화연결의 신속성)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Helpdesk에 전화하셨을 때 전화 연결이 어느 정도 신속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문11. (상담원의 친절도)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Helpdesk에 전화하셨을 때 상담직원은 얼마나 친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문12. (상담원의 전문성) 선생님께서는 행정심판 Helpdesk에 전화하셨을 때 상담 직원의 전문성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다음 사항은 통계분류 목적으로만 묻는 질문이오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성별
2. 연령

끝까지 응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설문저장